Inquiry

이름

이메일 *

메시지 *

이용약관

서비스 이용약관

본 게임서비스는 팀스파르타(주)의 산하 게임 스튜디오인 “로켓단게임즈”에서 개발 및 운영하며, 본 약관은 “로켓단게임즈”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관련 서비스에만 적용됩니다. (※ 팀스파르타(주)가 제공하는 교육·커리어·기타 비(非)게임 서비스에는 별도의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.)


제1조 (목적)

이 약관은 팀스파르타(주)(이하 “회사”)가 운영하는 게임 스튜디오 로켓단게임즈를 통해 제공하는 모바일 게임 및 관련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)의 이용과 관련하여, 회사와 이용자(이하 “회원”) 간의 권리·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(용어의 정의)

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회원: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

  • 모바일 기기: 스마트폰, 태블릿 등 네트워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거나 실행할 수 있는 장치

  • 콘텐츠: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, 아이템, 게임머니 등 디지털 형태의 유·무료 자산

  • 계정정보: 회원의 게임 이용에 필요한 로그인 정보 및 프로필, 결제 정보 등 일체

  • 오픈마켓: 애플리케이션 설치 및 유료 결제가 가능한 플랫폼 (예: 구글플레이, 앱스토어 등)

  • 유료서비스: 회원이 일정 금액을 결제하고 이용하는 서비스

  • 운영정책: 본 약관을 보완하여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세부 사항을 정한 규칙

②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 법령 및 일반 상관례를 따릅니다.

제3조 (약관의 적용 범위)

① 본 약관은 회사가 “로켓단게임즈” 브랜드로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에 한하여 적용됩니다.

② 회사가 별도로 운영하는 교육, 커리어, 플랫폼 등 비(非)게임 서비스에는 이 약관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
③ 본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 법령, 표준약관,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.


제4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
① 본 약관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동의한 시점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.

② 회사는 약관의 주요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게임 내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.

③ 회사는 법령 변경이나 서비스 개선을 위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, 변경 시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해 최소 7일 전 공지합니다.

④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30일 전까지 공지하고,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할 수 있는 기간을 부여합니다.

⑤ 변경된 약관 시행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,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

제5조 (회원의 의무)

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
  • 타인의 정보로 계정을 생성하거나 도용하는 행위

  • 회사 또는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
  • 버그,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데이터를 조작하는 행위

  • 게임 내 재화나 아이템을 현금 등으로 거래하는 행위

  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

  • 법령 또는 본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

② 회원은 회사의 공지사항, 약관을 숙지하고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.

③ 회원은 자신의 계정 정보와 결제 수단을 안전하게 관리해야 하며, 관리 소홀로 인한 손해는 회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.

④ 청소년 이용자는 관계 법령에 따른 등급 기준을 따라야 하며, 회사는 등급분류 결과에 따라 게임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 

제6조 (회사의 의무)

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.

②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하며,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.

③ 서비스 운영상 부득이한 사유로 중단이 발생할 경우,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그 사유를 공지합니다.

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https://rocketdan21.blogspot.com/2023/11/blog-post.html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제7조 (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)

① 회사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업데이트를 위해 게임 콘텐츠의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③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변경이나 종료에 대해 회사는 별도의 보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
제8조 (서비스의 이용 제한)

① 회사는 회원이 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, 다음 각 호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
  • 경고

  • 일정 기간 이용 정지

  • 계정 영구 정지

② 정당한 사유로 이용이 제한된 경우, 회사는 별도의 보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③ 회사는 이용 제한 조치 시 사전 통지를 원칙으로 하며, 부득이한 경우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.

회원은 이용 제한에 이의가 있는 경우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서면 또는 전자우편으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 

회사는 이의신청을 검토하여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하며, 이의신청이 수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


제9조 (결제 및 환불)

① 유료 콘텐츠의 결제 및 환불은 오픈마켓 사업자의 정책에 따릅니다.

② 회원은 유료 콘텐츠 구매일 또는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1. 구매 즉시 사용이 개시되거나 즉시 적용되는 유료 콘텐츠의 경우

2. 회원이 콘텐츠의 일부를 사용하거나 소비한 경우

3. 타인으로부터 양도받은 콘텐츠의 경우

4. 기타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서 청약철회를 제한하는 경우

③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결제한 경우, 법정대리인은 해당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.

단, 미성년자가 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것으로 표시하거나, 결제 과정에서 성년자의 명의(계정, 기기, 결제수단 등)를 사용한 경우에는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회사는 환불 요청 시,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요청하는 등 합리적인 확인 절차를 거칠 수 있습니다.

제10조 (서비스 중단 및 종료)

① 회사는 다음의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시스템 점검 또는 서버 교체

  • 천재지변, 정전 등 불가항력적 사유

  • 기타 서비스 운영상 불가피한 경우

② 회사는 중단 사유 및 기간을 사전에 공지하며, 긴급한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.

③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, 서비스 중단에 따른 손해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④ 회사는 서비스 종료 시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며, 회사 서버 기록상 미사용으로 확인되는 유료 콘텐츠에 한하여 환불합니다. 단, 사용 내역이 불분명하거나 소비가 일부 이루어진 콘텐츠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.

제11조 (지식재산권)

① 서비스 내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모든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.

② 회원은 회사의 승인 없이 서비스 내 자료를 복제, 배포,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.

③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나,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④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 동의 없이 이용자 콘텐츠를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.

제12조 (손해배상)

① 회사 또는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,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.

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. 단, 유료 결제 콘텐츠에 명백한 시스템 오류나 결제 착오로 인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한해 관계 법령에 따라 처리합니다.

제13조 (면책조항)

① 천재지변, 정전, 통신 장애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② 회원의 귀책 사유로 발생한 문제(계정 도용, 기기 손상, 설정 오류 등)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③ 회사는 제3자가 제공하는 광고나 외부 서비스로 인한 손해에 대해, 회사의 고의·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
제14조 (회원 탈퇴 및 데이터 관리)

① 회원은 서비스 내 탈퇴 기능을 통해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
② 탈퇴 시 게임 데이터는 모두 삭제됩니다.

③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. 단, 회사의 고의 또는 시스템 오류로 인한 데이터 손실이 발생한 경우, 복구가 가능한 범위 내에서 복구를 시도하되, 복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에 상응하는 보상으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.

제15조 (회원에 대한 통지)

①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, 알림창, 푸시메시지 등을 통해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.

② 전체 회원에게는 공지사항 게시로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.

제16조 (준거법 및 관할)

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을 기준으로 해석되며,

회사와 회원 간의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.


(부칙)

본 약관은 2025년 11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.
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개인정보처리방침

Privacy Policy

Terms of Service